전체/연예&미디어

[정보] 중앙대 출신 여자 연예인 정리, 출신 학과, 학번, 영화 드라마 연기활동 (유인영, 박신혜, 고아라, 신세경, 진세연)

TDi 2023. 1. 25. 01:11
반응형

중앙대-연예인-썸네일
중앙대-연예인-썸네일

연예인 입학생과 졸업생이 많기로 유명한 중앙대 출신 여자 연예인 5명의 학과 학번, 그리고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오가는 연기활동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 유인영

배우-유인영-(출처-유인영-인스타그램)
배우-유인영-(출처-유인영-인스타그램)

배우 유인영은 1984년 1월 5일 생으로 서울출생입니다. 키가 172cm라서 비율이 상당히 좋은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AB형이고, 예일여자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07학번입니다. 같은 학번 연예인으로 배우 이연희가 있습니다. 

 

2003년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워낙 장신에 비율이 좋은 모델출신 배우라서 CF 모델 당시부터 상당한 관심을 끌었으며, CF모델에서 드라마 주연 배우가 되는데 2년 정도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이후 2005년 KBS 드라마 '오! 사라'에서 윤자경 역을 맡아 브라운관에 데뷔했습니다. 같은 해 러브홀릭에서 윤자경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으며 이후 2008년까지 KBS 드라마 중심으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배우 유인영의 드라마 필모그래피를 보면 KBS 미우나 고우나(2007년), KBS 내 사랑 금지옥엽(2008년), KBS 드라마스페셜 완벽한 스파이(2011년), KBS 넝쿨채 굴러온 당신(2012년), KBS 광고천채 이태백(2013년), KBS 드라마 스페셜 내 낡은 지갑 속의 기억(2013년), KBS 기묘한 동거(2013년), KBS 황금빛 내 인생(2017년) 등 KBS 작품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2년에도 크레이지 러브에서 백수영 역으로 열연을 펼쳤는데요, 해당 작품도 KBS 작품이라서 KBS가 좋아하고 아끼는 연예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한 드라마 활동을 하면서 베테랑(2015년), 치즈인 더 트랩(2018년) 등 영화에도 꾸준히 출연 중입니다.

 

도회적인 분위기와 강하고 멋진 느낌이 있어서 여성팬도 많다는 특징이 있고, 그룹 카라의 박규리와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골프 등 운동을 상당히 좋아하는 것으로 보이고, 체형 관리를 위해서인지 군것질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박신혜

배우-박신혜-(출처-박신혜-인스타그램)

배우 박신혜는 1990년 2월 18일 생으로, 광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68cm로 비교적 큰 키이며, 혈액형은 A형이고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광주학강초등학교 → 영파여자중학교 → 영파여자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으로 08학번입니다. 

 

2003년 가수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꽃으로 데뷔했고, 같은 해 인기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한정서(최지우의 아역) 역으로 브라운관에 첫인사를 하게 됩니다. 데뷔 초부터 인기가 상당했고 다양한 작품에서 아름다운 외모와 연기력을 함께 보여준 덕분에 국내 여배우 최초로 아시아 투어를 나서는 기록을 세우기도 합니다. 

 

성향이 활동적인지 당시로서는 익숙하지 않은 서핑에서부터 무용까지 섭렵했으며, 춤과 노래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초기 박신혜의 꿈은 배우가 아니라 가수였으며,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래와 춤 트레이닝을 받습니다. 이후 노래의 감정선을 싣기 위해 연기 수업을 함께 받게 되었는데 연기 쪽이 더 재능이 있다는 평가를 받던 와중에 2003년 SBS 천국의 계단 오디션에 합격하여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천국의 계단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상당히 인기가 있던 드라마였기 때문에 신인 박신혜의 인지도가 해당 드라마를 통해서 상당히 올라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서 남장여자 고미남 역을 하면서 톰보이 배역을 잘 소화해 냅니다. 당시 국내 시청률은 크네 높지 않았으나, 해당 드라마의 아시아권 인기가 높아서 해외의 인지도를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의 영역을 넓혀 시라노 연애 조작단(2010년), 7번 방의 선물(2013년) 등 스크린에서도 관객을 찾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데뷔 10주년인 2013년은 배우 박신혜에게 기억에 남는 한 해일 듯합니다. 그녀가 출연한 7번 방의 선물이 1,000만 영화가 되었으며,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아시아 6개국을 투어 하는 팬미팅을 개최했고, 같은 해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차은상 역으로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게 됩니다. 

 

이후 탄탄한 연기력으로 SBS 드라마 닥터스에 유혜정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시청률이 20% 돌파할 정도로 해당 드라마의 인기도 상당했습니다. 박신혜의 인기작의 비중이 SBS에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후 tvN 드라마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정희주 역을 맡아서 열연을 펼쳤습니다. 2021년에는 JTBC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주연 강서해 역으로 시청자를 찾아왔습니다. 

 

워낙 필모그래피가 화려해서 중요한 이력만 짚었는데도 상당한 분량을 차지할 정도입니다. 바쁜 연기활동 사이사이에 밥퍼, 해비타트 등 꾸준한 자선활동을 이어오면서 선한 영향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장신의 이미지가 강한 강소라와 생년월일, 혈액형, 키마저 같은 인연으로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 고아라

배우-고아라-(출처-고아라-인스타그램)
배우-고아라-(출처-고아라-인스타그램)

배우 고아라는 1990년 2월 11일에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69cm로 상당히 키가 큰 편이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송정초등학교 → 송정중학교 → 청담중학교 → 정신여자고등학교(연예활동으로 인한 결석사유 인정되는 학교라서 전학) →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08학번입니다.

 

2003년 5월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외모짱으로 선발되었고, 대상까지 수상하게 됩니다. 원래 꿈은 아나운서였으나, 2013년 KBS 일요일 청소년 드라마 반올림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배우로 데뷔하였으며, 해당 드라마를 통해 고아라는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참고로 당시 고아라가 맡은 주연의 경쟁률은 1,000 대 1에 가까웠다고 합니다. 또한 드라마 반올림은 고아라뿐만 아니라 유아인이라는 걸출한 배우를 배출한 드라마로 이름을 남기게 됩니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아갔으며, 데뷔 10주년인 2013년에 응답하라 1994에서 성나정 역을 맡으면서 인생 연기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가수 혜리도 응답하라 1988(2015~2016년)에서 성덕선 역할로 상당한 인기덤에 올랐던 이력이 있어서 응답하라 시리즈는 여러모로 배우들에게 좋은 인연이 되는 드라마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2020년)에서 본인의 역할인 고아라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배우 고아라는 위에서 소개드린 박신혜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1990년 2월 생이고, 광주에서 유소년 시절을 보낸 뒤, 둘 다 2003년에 데뷔했습니다. 대학교 학번과 학과도 같으며, 종교도 같기 때문에 배우 박신혜는 서로에 대해서 존중한다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재학당시 도서관에서 늦게까지 공부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다고 합니다. 국제 구호 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취미는 독서와 음악감상 등이며, 실제 여러 매체에서 독서를 하는 모습이 자주 찍히는 것을 보면 독서를 상당히 좋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신세경

배우-신세경-(출처-신세경-인스타그램)
배우-신세경-(출처-신세경-인스타그램)

배우 신세경은 1990년 7월 29일에 서울(양천구 목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5cm이고,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서울영도초등학교 → 신목중학교 → 신목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09학번으로 배우 김수현과 같은 과 동기입니다. 

 

1998년 가수 서태지가 오랜 침묵을 깨고 복귀하던 당시 포스터로 데뷔하게 됩니다. 흑백의 포스터에서 슬픈 눈망울로 울고 있던 소녀의 포스터가 상당한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사실 친구 생일파티에 가는 줄 알고 길을 나섰으나 막상 간 곳은 포스터를 촬영하는 곳이어서 햄버거를 먹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눈물을 흘렸는데 이 순간을 잡은 사진이 바로 서태지의 복귀 포스터였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2004년부터는 아역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문근영 신드롬을 일으켰던 영화 어린 신부에 문근영의 친구인 혜원 역을 연기하면서 스크린에 데뷔하게 됩니다. 같은 해 SBS 대하드라마 토지에서 서희 역을 맡아서 열연을 펼치게 되었고, 당시 성인 연기자 못지않은 연기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이후 2009년도에 MBC 인기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천명공주의 아역으로 다시 브라운관에 복귀하였고, 같은 해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시골에서 상경한 식모역할로 캐스팅됩니다. 지붕 뚫고 하이킥은 당시 20%가 넘는 시청률을 유지하면서 신세경의 인기도 함께 급성장하게 됩니다. 

 

이후 2012년 SBS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에서 궁녀 소이역, 2016년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분이 역 등 현대극과 사극을 오가며 열연을 펼칩니다. 배우 신세경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의외로 사극을 상당히 잘 소화하는 배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하백의 신부(2017년), 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혜령(2019년), JTBC 드라마 런온 (2020년) 등에서 꾸준히 시청자를 만나고 있으며, 2023년에는 tvN 드라마 아스달연대기 2에서 탄야역으로 다시 브라운관으로 복귀할 예정입니다. 사극에 강점을 갖은 배우 신세경이라서 아스달연대기 2가 기대가 됩니다.

 

신세경도 박신혜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같은 1990년 생이고, 같은 대학출신이며, 전반적인 연기하는 캐릭터가 고난이 많은 역할을 자주 맡는다는 점이 비슷합니다. 옆모습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제빵에 취미를 갖고 있습니다. 

 

 

 

| 진세연 

배우-진세연-(출처-진세연-인스타그램)
배우-진세연-(출처-진세연-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중앙대학교 출신 배우는 진세연입니다.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 진세연은 1994년 2월 15일 서울(서초구 반포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7cm이고, 혈액형은 B형입니다. 서울반원초등학교 → 경원중학교 → 세화여자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연극학 12학번입니다. 참고로 진세연의 어머니도 중앙대학교 출신이라서 모녀 모두 중앙대학교 출신입니다.

 

2010년 SBS 드라마 괜찮아, 아빠딸에서 정세연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브라운관 데뷔 전 가수에 대한 꿈이 있었는지, 가수 연습생 생활을 거치기도 했습니다. 노래실력도 출중하고 안무 실력도 준수하다는 평가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가수 연습생 생활을 할 당시 우연히 CF 촬영을 하게 되었고, 이 영향으로 배우의 길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2년 뒤인 2012년 KBS 드라마 각시탈에서 주인공 오목단(각시탈의 메인 히로인)과 분이 역할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됩니다. 참고로 각시탈을 방영하던 시기에 진세연이 출연한 SBS 드라마 다섯 손가락과 방영 시기가 비슷해서 눈썰미 좋은 시청자는 겹치기 출연이라는 이야기도 하곤 했다고 합니다. 

 

단아한 분위기라서 그런지 사극 분장이 잘 어울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극 출연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2016년 MBC 대하드라마 옥중화에서 옥녀 역으로 출연하여 단아한 모습을 선보였으며, 이후 2018년 TV조선 드라마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성자연 역할을 했으며, 이듬해인 2019년 TV조선 드라마 간택, 여인들의 전쟁에서 강은기, 강은보 역으로 시청자를 찾아왔습니다. 

 

주로 집에 머무는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퍼즐 맞추기를 상당히 좋아하며, 좋아하는 색깔은 핑크색이라고 합니다. 브라운관에서 보이는 이미지는 차분한 성격이지만 실제 성격은 약간 허당끼도 있고, 무신경하고 털털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