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 서울대 출신 여자 연예인 정리, 출신 학과, 학번, 영화 드라마 연기활동 (김태희, 이하늬, 김신록, 이시원, 옥자연)
    전체/연예&미디어 2024. 1. 31. 19:25
    반응형
    서울대-출신-연예인-썸네일
    서울대-출신-연예인-썸네일

    미모와 뛰어난 지력 모두를 갖춘 서울대학교 출신 여자 연예인 5명의 출신 학과와 학번,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오가는 연기활동 그리고 각 배우들의 매력을 소개드리겠습니다.
     
     
     
    | 김태희

    배우-김태희-(출처-김태희-인스타그램)
    배우-김태희-(출처-김태희-인스타그램)

    한국 최고의 미녀를 꼽으라면 단연 김태희라는 분이 많을 정도로 연예계에서 이쁘기로 소문난 배우입니다. 이미 울산 일대를 평정한 외모 덕뿐에 고등학교 때 학원을 공짜로 다닐 정도였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99학번 출신으로 서울대 재학 시절 서울대 3대 미녀로 인기가 있었다고 전해집니다(정확히 어떤 인원이 3대 미녀인지는 애매하지만 오정연, 이하늬 배우가 당시 3대 미녀로 추정됩니다.) 지하철에서 광고대항사 직원을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되어서 일반 모델 CF로 데뷔하였습니다.
     
    광고 촬영 이후 아름다운 외모와 신비한 이미지가 겹쳐서 잡지 모델로 활동해 달라는 제의가 들어와서 첨차 연기자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선물(2001년)에서 이영애의 아역으로 배우로서의 눈도장을 찍은 뒤, 천국의 계단(2003년)에서 악역을 맡아서 드라마 팬들에게 주인공 보다 이쁜 악녀라는 이야기도 들을 정도였습니다.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2004년)가 방영할 당시 배우 김태희의 학벌도 함께 거론이 되면서 뛰어난 미모와 두뇌를 겸비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한국형 블록버스터 드라마 아이리스(2009년)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해서 연기의 폭을 한 단계 넓히게 되었습니다.
     
    워낙 뛰어난 미모 덕뿐에 CF 퀸이라는 별명도 함께 갖고 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로 한 때 천주교 군종교구에서 배포하는 교리서의 표지모델로 나온 적이 있어서 당시 종교가 없는 장병들이 천주교에 문을 두드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 이하늬

    배우-이하늬-(출처-이하늬-인스타그램)
    배우-이하늬-(출처-이하늬-인스타그램)

    제50회 미스코리아 진(2006년)으로 화려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데뷔한 배우 이하늬도 서울대학교 출신입니다. 서울대학교 국악과 02학번 출신으로 전통무용이 특기이며, 가야금, 장구 연주 실력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준급의 영어 실력뿐만 아니라 어학에도 관심이 많아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도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재학 당시 서울대학교 3대 미녀로 꼽히던 배우 김태희와는 같은 동아리(스키동아리)에서 만나서 친한 사이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외모뿐만 아니라 뛰어난 배경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발성과 연기력이 상당히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혈사제'와 같이 몸을 쓰는 강한 캐릭터에도 상당히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극한직업' 같은 코미디 물에서도 상당한 존재감을 뽐내기도 합니다. 
     
    '한밤의 TV 연예' MC를 통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시작했으며, 파스타(2010년) 등의 드라마에 출연해서 필모그래피를 쌓기 시작한 뒤, '멜로가 체질' 등에서는 여주인공을 맡고, 온스타일의 'Get it Beauty' 진행자, 평창올림픽 폐회식 행사 출연 등 배우와 예능인을 뛰어넘은 상당히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 외계+인 1부에도 출연을 했으며, 영화 '유령'의 주연을 맡아서 더 넓은 연기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열패밀리로 알려져 있으며, 국회의원 문희상이 배우 이하늬의 외숙부입니다.
     
     
     
     
    | 김신록

    배우-김신록-(출처-김신록-인스타그램)
    배우-김신록-(출처-김신록-인스타그램)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지옥'에서 박정자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신록도 서울대학교 출신입니다.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99학번으로 배우 김태희와 같은 해 입학했습니다.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연극 무대로 먼저 연기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거의 매년 연극 무대에 서고 있고, 연극을 통한 탄탄한 기본기를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아이들을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의 역할을 상당히 개연성 있게 표현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말미에 지옥에서 다시 살아 돌아온 박정자가 시즌2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목소리 톤이 상당히 침착하기 때문이라서 그런지 CBS '김현정의 뉴스쇼'를 진행하는 김현정 PD와 목소리가 상당히 비슷하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지적인 외모에서 풍기는 분위기도 상당히 비슷한 편입니다.) 최근 JTBC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 '진화영'역으로 출연하였으며, 곧 공개할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 홈 2'에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많지 않은 드라마 필모그래피에 비해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 해외 대형 OTT 배급사 오리지널 드라마에 출연할 정도로 이미 그녀의 연기력은 세계적인 수준에 다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에미상' 등에서 배우 김신록의 이름을 올리는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 이시원 

    배우-이시원-(출처-이시원-인스타그램)
    배우-이시원-(출처-이시원-인스타그램)

    러블리한 외모와 미소가 매력적인 배우 이시원도 서울대학교 출신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06학번 출신이며, 166cm로 키가 큰 편이라서 비율이 상당히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배우 김신록처럼 연극배우로 연기활동에 처음 발을 들였습니다. 
     
    2012년 KBS 드라마 '대왕의 꿈'에서 '보량 공주' 역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하였으며,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장그래와 이루어질 듯 이루어지지 않은 아쉬운 짝사랑을 하는 유치원 교사 '하정연'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인상을 남겼습니다. 데뷔 초 신선한 마스크와 아름다운 외모 그리고 특유의 성실함이 합쳐져서 상당한 다작 활동을 했습니다. (2014년 : 신의 선물-14일, 미생, 닥터 프로스트, 달려라 장미, 2015년 : 미세스 캅, 부탁해요 엄마, 애인 있어요, 아름다운 당신, 2016년 퍽!, 내 사위의 여자, 앙마 다이어리, 뷰티풀 마인드 등)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외모 때문인지 남자 주인공의 첫사랑 혹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배우 현빈의 첫 번째 부인을 맡는 등 전 부인의 역할을 많이 한 편입니다. 연기뿐만 아니라 실용신안을 출원할 정도로 발명가로서의 면모도 돋보입니다. 초등학교 때 실용신안을 받은 이후 실 생활에 밀접한 실용신안을 꾸준히 등록하는 한 편 구두도 디자인할 정도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명료한 발성과 뛰어난 두뇌 덕뿐인지, KBS '1대 100', tvN '뇌색시대 - 문제적 남자', KBS '역사저널 그날', SBS '정답누설 퀴즈쇼 - 오늘배송' 등 지식을 다루는 방송에서 자주 모습을 드러냅니다. 
     
    최근 KBS '동백꽃 필 무렵', TV조선 '엉클', tvN '아다마스' 등 매년 드라마에서 시청자를 만나는 한 편, 영화 '부기나이트', '비상선언'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 옥자연 

    배우-옥자연-(출처-옥자연-인스타그램)

    최근 방영한 tvN 드라마 '슈룹'에서  중전 임화령역을 맡은 김혜수 배우의 라이벌인 황귀인 역할을 맡은 배우 옥자연도 서울대학교 출신입니다. 순천시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중학교 때부터 연극부를 할 정도로 배우에 대한 꿈이 진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서울대 미학과 07학번 출신으로 연극계(연극 손님, 2012년)에 먼저 데뷔한 케이스입니다. '밀정'에서 이정출의 부인으로 본격적으로 스크린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포츠를 즐기며 무술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몸을 쓰는 연기를 상당히 잘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영화 '인랑', '백두산' 그리고 드라마 '나쁜 녀석들 : 악의 도시' 등에서 특전사나 형사 같은 강한 역할을 주로 맡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잘 살려서 JTBC '언니들이 뛴다 - 마녀체력 농구부'에서 뛰어난 농구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연극계에서 먼저 관객들에게 인사를 한 배우 옥자연은 영화, 드라마 활동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연극 활동을 할 정도로 연극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적이면서 젊고 도시적인 느낌의 느낌이 잘 묻어나는 배우다 보니, 삼성디지털플라자(2017년), 갤럭시 노트 9(2018년), 래미안(2020년), 삼성 계통의 CF에 출연하는 빈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검은 태양', '마인'에 등장해서 깊은 인상을 남긴 이후 최근 슈룹에서 열연을 펼쳤으며, 2023년에는 김희애, 문소리 더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넷플릭스 '퀸메이커'에도 출연할 예정이라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