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해몽] 고양이와 관련된 꿈해몽
    전체/꿈해몽 2023. 11. 16. 00:34
    반응형

    고양이-관련-꿈해몽
    고양이-관련-꿈해몽

     

    고양이와 관련된 꿈해몽을 소개합니다.

     

     

    고양이가 말을 하는 꿈

    사람의 말을 할 수 없는 동물이 사람의 말을 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닙니다. 나에 대해 주변에서 좋지 않은 소문이 돌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여기저기 몸 담고 있는 단체는 많으나 그 안에서 겉돌고 있는 것은 아닌지, 혹은 나의 현재 상황에 비해 너무 열정을 쏟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고기를 맛있게 먹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잃어버린 물건을 우연한 기회에 되찾을 수 있는 꿈입니다.

     

     

    고양이를 얻게 되는 꿈

    꿈에서 누군가가 고양이를 주었다면 이 고양이는 태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조만간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돌담이나 지붕 등 높은 곳에서 나를 노려보는 꿈

    만일 이 꿈을 꾸었다면 재산 관리에 유념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로 지출이 커질 수 있거나, 투자하고 있는 물건에 대해서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현재 상황이 악화되어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낼 수도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돌담이나 지붕 등 높은 곳을 걷고 있는 것을 보는 꿈

    돌담이나 높은 곳은 폭이 좁고 떨어지면 크게 다치는 위험한 곳입니다. 이렇게 위험한 곳을 거닐고 있다는 뜻은 나의 평소 생활에 의문을 갖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혹은 현재 몸담고 있는 종교 생활에 대해서 믿음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호랑이라고 생각해서 다시 봤는데 고양이인 꿈

    호랑이는 영물이라는 인식 때문에 귀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동물입니다. 이렇게 꿈에서 처음에는 호랑이로 인식했지만 실제 고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귀하게 생각했던 것이 평범한 것에 지나지 않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제 생활에서 당근을 하거나 옥션, 경매 등을 하는 경우 내가 화면으로 봤던 어떤 물건이 귀하게 생각되었으나, 실제로는 귀하지 않은 제품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와 고양이가 사이좋게 노는 꿈

    개와 고양이는 원래 사이가 좋지 않기로 유명한 동물이나, 이렇게 사이가 좋게 놀고 있다는 뜻은 서로 성향이나 배경이 다른 인물들과 어떠한 일을 꾀할 수도 있다는 뜻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사업을 하거나 직장일을 하는 경우일 텐데요 서로의 성향이 다른 만큼 마찰이 있을 수도 있겠으나 이를 극복하는 것은 꿈꾼 사람 본인의 몫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연히 고양이의 눈을 보게 되는 꿈

    꿈속에서 고양이와 눈이 마주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일 고양이의 눈을 본 경우라면 조만간 몸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병원을 내원하거나 입원할 수도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가 사람의 뼈를 물고 집에 들어오는 꿈

    상당히 좋지 않은 꿈입니다. 이 꿈은 본인 혹은 주변 사람의 변고를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양이가 사람을 할퀴는 꿈

    고양이의 발톱은 깊지 않기 때문에 치명상을 입지는 않으나 할퀸 부위는 상당히 화끈거리게 됩니다. 만일 이 꿈을 꾸었다면 망신을 당하는 등 얼굴이 화끈거릴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혹은 갑작스럽게 병을 얻거나 소송이나 고소에 휘말릴 수도 있는 꿈이니 당분간 처신에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쥐를 잡아오는 꿈

    이 꿈에서 쥐는 범죄를 저지르는 대상을 의미합니다. 만일 경찰이나 수사기관에서 일하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조만간 주시하고 있던 범인의 단서를 찾거나, 운이 좋다면 검거까지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일 수사기관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집 안에 재물이 늘어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고양이를 안고 쓰다듬는 꿈

    고양이가 내 품에 들어왔으니 내가 아끼는 존재가 나에게 생겼음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나의 상황에서 어울리지 않는 애인이 생기거나 새로운 가족이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혹은 단순하게 아이들을 돌보거나 이런 아이를 안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길에 있는 고양이를 죽이는 꿈

    꿈속에서의 고양이는 좋은 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으나 나쁜 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일 고양이를 죽였다면, 집에 든 도둑을 잡게 되거나 나의 부주의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 두고 내렸던 물건을 다시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집안이나 시장의 생선을 물고 도망가는 꿈

    이 꿈은 재산과 관련된 꿈입니다. 대부분 고양이는 좋지 않게 해석되는데 이런 존재가 음식을 물고 도망가므로 재산과 관련된 손실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일 이 꿈을 꾸었다면 차량, 재물, 귀금속에 대한 점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집안의 문과 창문이 잘 닫혀있는지도 수시로 점검하시면 좋습니다.

     

     

    고양이가 나를 향해 공격하는 꿈

    이 꿈은 나의 건강과 관련된 꿈입니다. 만일 이 꿈을 꾸었다면 건강 관리에 신경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둠 속에서 고양이의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꿈

    이 꿈은 좋은 꿈입니다. 어둠 가운데서 불빛과 같은 존재를 본 것이니 내가 준비하고 있던 작품이나 연구물이 세간에 발표되어 좋은 평가를 듣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양이였는데 호랑이로 변하는 것을 보는 꿈 

    만일 결혼 적령기에 있고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나 혼담이 오고 가는 사람이 있는 경우라면 이 혼담이 성사될 확률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길고양이가 도망가는 꿈

    무언가 실마리를 찾았다고 여겼던 상황에서 갑자기 실마리가 사라지는 경우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얌전하게 있었으나 창 밖이나 문 등으로 뛰쳐나가는 꿈

    고양이는 집에 있는 동물입니다. 이 꿈에서 집은 내가 속한 직장 혹은 나의 삶의 터전을 의미합니다. 만일 고양이가 뛰쳐나갔다면 내가 속한 조직에서 조직의 일원이 조직을 탈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집 안에서 내가 아끼는 물건 중 하나를 잃어버릴 수도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길을 가거나 건물에 들어갔을 때 검은 고양이를 보게 되는 꿈

    꿈에서의 검은 고양이는 좋지 않은 대상입니다. 만일 검은 고양이를 보았다면 조만간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양이가 나의 바지나 치마를 물어뜯는 꿈

    꿈에서는 귀여워 보일 수 있으나 나의 길을 가는 중에 다른 누군가의 방해를 받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이 순조로운 상황이었으나 조만간 환경이나 다른 사람에 의해 원활하게 나아가지 못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또한 여기에서 상황이 더 심각해진다면 신변의 위험까지 있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양이가 집으로 새끼 돼지를 잡아서 오는 꿈

    좋은 꿈입니다. 돼지는 금전과 관련된 동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노력을 해서 돼지를 잡아왔으니 조만간 금전운이 상승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조만간 반가운 친척이 찾아올 수 있고, 그것이 아니라면 주변 사람으로부터 선물 등을 받을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어디선가 고양이가 우는 소리가 들리는 꿈

    밤에 길에서 고양이가 우는 것을 들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소리가 그렇게 좋지많은 않습니다. 꿈에서 고양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것도 그렇게 좋은 꿈은 아닙니다. 내 의지와 상관없이 나에 관해 나쁜 소문이 퍼질 수 있는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은 고양이가 집안에서 듣기 싫은 소리를 내며 우는 경우

    꿈속에서의 검은 고양이는 좋지 않은 존재인데 이런 고양이가 기분 나쁜 소리로 울고 있는 꿈은 일종의 경고로 보아야 합니다. 집안에 갑작스럽게 건강, 재산과 관련된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고, 집안의 전등, 가스나 보일러 등은 사용하면 꼭 꺼 놓으시고, 가족들의 신변을 잘 챙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고양이와 개가 서로 물고 뜯으면서 싸우고 있는 모습

    서로 사이가 좋지 않은 경우 사자성어로는 견원지간(개와 원숭이 사이)이라 표현하고, 실제 생활에서는 개와 고양이 같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서로 좋지 않은 두 가지 동물이 싸우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조만간 내가 속한 조직과 다른 조직 혹은 나의 가족과 다른 가족이 어떠한 계기로 다툼을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를 잡아먹는 꿈

    실제 생활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서 끔찍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고양이를 잡아먹은 꿈은 좋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어떠한 일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해당 물건을 우연한 기회에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집안에 도둑이 들어왔으나 도둑을 물리치거나 잡을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